본문 바로가기

IT지식/Exchange

Exchange 외부 포워딩 정책 해지 방법 – 550.5.7.520

반응형

 

안녕하세요. 세상 모두의 IT잇츠입니다.

 

Exchange 환경에서 메일을 사용하다 보면 배달실패로 리턴 메일을 받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배달실패의 경우 리턴 메일에 포함된 오류코드를 검색하여 해당 메일이 왜 반송되었는지

대략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Outlook 리턴 메일 550.5.7.520 오류에 대해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Remote Server returned ‘550.5.7.520 Access denied, Your organization does not allow external forwading. Please
contact your administrator for further assistance. AS(7555)’

 

‘550.5.7.520’ 오류의 경우 Exchange Online에서 전달받은 메일에 대해

외부 포워딩이 되지 않도록 적용되는 정책입니다.

 

해당 정책은 Exchange Online 보안에서 자동으로 제어되는 기본 정책이며,

Outbound 정책 설정을 통해 해제가 가능합니다.

 

 

1. 외부포워딩 정책 해지 방법

사용자가 전역관리자 권한이 있다는 가정하에

래 링크의 Microsoft 365 Defender에 접속합니다.

 

https://security.microsoft.com/

 

사용자 계정 로그인

 

login.microsoftonline.com

 

 

왼쪽 메뉴에서 [전자 메일 및 공동 작업] -> [정책 및 규칙] -> [위협 정책] -> [스팸 방지 정책] 순으로 클릭합니다.

 

 

[스팸 방지 정책]에서 [정책 만들기] -> [Outbound] 를 클릭합니다.

 

 

아래 사진과 같이 정책 이름을 지정합니다.

정책 이름은 관리하기 유용한 이름으로 지정해주세요.

 

 

[사용자, 그룹 및 도메인]에서 정책 적용이 필요한 사용자나 그룹을 지정합니다.

 

 

[아웃바운드 보호 설정] 이 부분이 제일 중요합니다.

자동 전달 규칙 항목에서 [켜기 – 전달을 사용하도록 설정됨]으로 지정 후 정책을 저장합니다.

 

정책 반영이 완료되었다면 외부 포워딩일 설정된

메일 주소로 메일을 전송하여 정상적으로 수신되었는지 확인합니다.

 

외부포워딩 제어 정책 해지방법 끝!

반응형